본문 바로가기

학점은행 스토리/실질적인 STORY

[학점은행] 학점인정기간에 전공변경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요즘 네이버 대란, 티스토리 숙청 관련하여 의기소침하고 있습니다. 글쓸 맛도 안나지만 저는 씁니다. 누군가에겐 꼭 필요한 이야기라 믿고 다소 검색이 되지 않더라도 목이 마른자가 우물을 판다는 말처럼 학점은행 관련된 내용을 잘 확인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시간제수업 및 자격증 학점인정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좀 특별히 전공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시간제와 자격증 신청방법은 아래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2018/07/11 - [학점은행 스토리/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나] - [학점은행] 자격증 학점인정 신청하기

2018/07/07 - [학점은행 스토리/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나] - [학점은행] 시간제 수업 학점인정 신청하기

 

- 학점은행 시 전공변경하기

상단에 링크 되어 자격증 혹은 시간제 학점인정 신청하는 방법 중 처음에 접속하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학점인정기간에는 학습자가 학점신청을 원할하게 할 수 있도록 세 부분으로 나누어 놓는데 이때 맨 앞에 위치한 '학점은행 신청하기' 클릭 후 로그인 한 후 공인인증서로 본 인증하여 학점인정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저희는 어제 그저께 계속 4단계에 있었죠? 당연히 아래 사진처럼 좌측 카테고리에 있는 1~7단계 중 4단계로 가야 합니다. (로그인 해서 진행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음 '이나 '동의 체크'하고 '예' 누르면 되어 크게 어려움은 없으겠으나, 처음 오신 분은 상단에 자격증, 시간제 학점인정 신청하기 링크 중 한 곳 참고 하시면 됩니다.)

그럼 좌측에 1~7단계까지 있는 것 아시죠. 아래와 같이 4단계에서 '학위 및 전공변경 신청(A3)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우측 매인프레임에 학위 및 전공변경신청에 대해 나옵니다. 간단하구요. 2단계만 거치면 됩니다. 먼저 변경희망 학위 및 전공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스크롤을 축 내린 후 변경 희망학위와 변경전공을 기재해 주세요.

'학사'라고 기재하고 '컴퓨터공학과'치면 하단에 전공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변경하는 전공을 클릭하시고 다음 단계로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전에 학점인정 등록되어 있는 학점을 다시 심사를 거칩니다. 이제까지 등록되어 있는 학점이 자동으로 기재됩니다. 저희는 학점인정대상학교라고 하여 '심의'대상이 있기에 체크박스에 체크 한후 학위변경신청을 클릭해 주시면됩니다. (전공을 변경하면 당연히 과목을 다시 심의 받아야겠죠?)

그럼 팝업창으로 다시 한번 변경 신청하느냐는 묻습니다.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래 보시면 멀티미디어학 전공이라고 하여 처리중이라고 나옵니다. 이번에 변경하는 전공이 멀티미디어학이구요. 전공변경은 하루만에도 되더라구요.

아 전공변경시에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학점인정 시에는 1.000원씩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전공은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 분은 전문대 문과졸업하요 한국산업인력공단 시험에 응시할 수 없어 유사전공으로 106학점 만들어 이번 3회차 기사시험에 응시하고자 합니다. ^^ 다행히 학점인정을 필기 시험일 전에 신청해준다고 하여 시험에 응시하게 됐고, 또 시간제 수업도 2과목만 듣고 기사시험에 응시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으로 학점인정과 전공 변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학점은행으로 변화를 겪은 분에 이야기를 나누도록하겠습니다.(이야기가 좀 짧긴 합니다만, 이런 이야기가 없어 여기저기 수소문해서 몇개 알아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