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업무

사무용 의자 '명작가구 VX50시리즈 메쉬형 구매하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사무실 의자를 구매했습니다. 6개 구매를 해야 했는데 먼저 3개 먼저구매하고 이후 3개를 추가 구매 했습니다. 제가 조립해보고 앉아 봤는데요. 꽤 괜찮습니다. 제조사는 명작가구란 곳이구요. 가격은 택배 포함하여 95,000원정도 됩니다. 네이버에 '사무용 의자'라고 치면 아래처럼 검색됩니다. 설명서였나? 아니면 고객센터였나? 한샘몰에 입주한 업체라고 하네여. 한샘몰이라 한샘 제품인줄 알았습니다.^^ 


갯수 상관없이 일괄 택배로 보냅니다. 그런데 그 중 한개가 파손되어 고객센터에 전화하니 교환, 반품 모두 가능하네요. 그래서 등받이 부분만 반품 하기로 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상태는 양호 합니다. 택배는 주문하니 바로 도착했습니다. 부피가 크고 무겁습니다. 


조립전에 조립설명서 충분히 보고 조립하라고 합니다. 반품 불가라고 합니다. 그런데 파손으로 교환 요청하니 친절하게 잘 처리해 주시네요.


일단 구성품이 다 확인해 봤습니다. 구성품 빠진 것 없었습니다. 이후 사용설명서를 찾는데 오래 걸렸는데 아래 사진 왼쪽 작은 박스안에 들어 있답니다. ^^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한번 쭉 읽어보시고 조립하세요. 물론 간단한데 저처럼 팔걸이가 앞, 뒤 방향이 바뀌는 경우가 있으니 한번 보시고 진행하시면 쉽게 조립할 수 있습니다. 


앉는 부분의 뒷면이구요. '앞'이란 글자 보이시죠? 앞으로 넣고 팔걸이 장착하시면 됩니다.


팔걸이를 잘 달아야지 앞, 뒤 바뀌면 렌츠로 풀고 다시 조여야 하기 때문에 시간 걸립니다. 저는 하나 하는데 30분 정도 걸리더라구요. 6개니 3시간은 안 걸리고 2시간 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팔 방향이 틀려서 다시 방향 반대로 넣고 조립했습니다. ㅠㅠ


이후 앉는 부분에  아래와 사진처럼 강철뼈대를 붙여 조여 주시면 됩니다. 너트가 큰게 아니라 작은 너트를 넣어야 해요. 큰 너트 넣으면 잘 맞지 않습니다. 저도 처음엔 억지로 넣을려고 하는데 너트 이 나갈려고 해서 다시 설명서 보니 작은 나사 4개를 조이면 딱 맞아요.


요런 식으로 조이면 됩니다. 


이후 등받이를 넣고 나사 3개를 렌치로 조여주시면 됩니다. 


의자 조립하면서 조금 신기한게 바퀴 다는 건데요. 그냥 쑥 밀면 됩니다. 나사로 돌리는게 아니네요. 쑥 넣으면 딸칵 거리면서 바퀴 부분에 달린 쇠가 걸리는 원리입니다. 


5개의 바퀴를 조립하니까 좀 재미있네요. 뭔가 다른 걸 해야 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이후 의자를 들어 넣을 수 있는 구멍에 넣으면 됩니다. 자석으로 되는 건지 의자를 들어도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후 머리받이만 넣으면 조립이 끝납니다. 참 쉽게 조립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30만원대 시디즈 의자도 사용해 보고, 10만원 대 의자도 써봤는데요. 

2017/10/17 - [TIP] - 역시 의자는 시디즈~! (T500HLDA 사용후기)

시디즈 10만원대 의자는 사실 약간 가벼워 보였는데, 이 사무용의자는 중량감이 있어 보입니다. 물론 제가 지난 번에 포스팅한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의자를 차로 빗대면 제가 구매한 시디즈는 2,000cc라면, 이 의자는 1,500cc정도구요. 10만원데 시디즈 의자는 1,300cc정도로 느껴집니다. 부가적인 기능이 있긴 한데 사실 잘 사용하지 않아요. 그나마, 좀 차이라고 하면 제가 구매했던 시디즈는 허리 잡아주는게 좋다는 것과 의자를 밀착했을 때 의자가 넘어가는 강도도 조절이 된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어느 의자들은 훅훅 뒤로 넘어가는데 시디즈는 그것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번에 산 요 제품은 적당하게 넘어가네요. 물론 저는 의자에 있는시간이 많아서 좀 괜찮은 녀석을 샀구요. 이 명작가구에서 나온 VX50 시리즈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도 모두들 흡족해 합니다. 

이것으로 명작가구에서 나온 VX50 메쉬형이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