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배터리 체크 건전지 테스터기 BT-168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요즘 건전지를 사용을 많이 하고 있죠? 도어락부터 시작해서 블루투스 마우스와 키보드, 구글 알람시계부터 점점 더 건전지 사용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선을 연결하지 않고 사용하기 위함이겠죠? 한번 쓰고 버린다는게 좀 찝찝하지만 그럼에도 사용할 곳이 많다보니 어쩔 수 없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정말 이 건전지가 배터리를 다 사용한건지 의문이 생겨 늘 벽 시계에 넣어보면 '어라 시계가 돌아가네'란 생각이 들어 버리지 못하고 항상 책상 서랍에 계속 쌓이게 됩니다. 


아 그전에 그 건전지가 다 된 건지 아닌 건지 테스트하는 방법중에 지면에서 30센치 정도에서 떨어 뜨려 세워지면 건전지가 되는 것이고 쓰러지면 다 쓴 건전지라고 하는 영상이 있는데요. 그건 배터리 제품에 따라 다르더라구요. 에너자이저나 알만한 제품은 그렇게 되는 경우가 있긴 한데 이것도 제가 보기엔 좀 맞지 않아요. 일부 제품은 새 제품인데도 불구하고 넘어지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100%라고 말 못합니다. 


전기기사인 제가 이러고 있으니 다른 분들은 오죽하겠습니까? 그래서 전 후쿠메타를 이용해서 전압체크를 하여 1.5볼트 이하로 나오는 배터리는 가감하게 버립니다. 그런데 몇만원 하는 후쿠메타 건전지 체크를 하기엔 너무 비싸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좀 알아보니 저렴하게 체크 할 수 있는 제품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BT-168입니다. 가격은 1500원 정도 하구요. 택배비가 붙습니다.  혹시 다이소나 아울렛 매장에 가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당연히 네이버를 통해 구매했습니다. 네이버에 배터리 체크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배송은 바로 옵니다. 확인해 봐야겠죠? 체크할 때 플러스 마이너스만 구분해서 체크하시면 됩니다. 배터리가 완전 없다고 나오면 극성이 바뀐거에요. 반대로 해서 체크해 보시면 됩니다. 수은전지가 끼워져 있는데 제대로 접촉되어 있지 않습니다.


제가 버릴려고 모아뒀던 배터리를 체크해 봅니다. 수은전지의 경우에는 배터리가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었는데 충분히 넘치죠? 아마도 3볼트라서 그런것 같아요~ 전압으로 체킹하는 거라서요 ^^


1.5볼트 건전지를 할 때 체크하면 되구요. 아래 사진부터는 1.5볼트에 적용했습니다. 버릴려고 했던 배터리가 GOOG이라고 나옵니다. 다쓰지도 못하고 그냥 버릴 뻔했네요.


건전기가 LOW근처에 가면 일단 일부 제품에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녀석의 경우 장난감에 들어가 있던 배터리를 뺐는데 이러네요. 이정도면 거의 잘 돌아가지 않더라구요.


이것으로 배터리 체크, 건전지 테스터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녀석이면 왠만한 건전지가 얼마만큼의 전압이 나오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도 잘 쓰고 있습니다. 집에 하나씩 갖고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