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 이야기/전기기술사

2023년 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증 시험일정

반응형

드디어 떴네요. 23년 큐넷에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자격증 시험일정인데요. 대략 언제쯤 본다는 걸 알고 있는데요. 12월에 공지사항으로 뜨는데 오늘 큐넷에 가니 공지사항으로 올라왔네요.

일단 기술사는 1월 4월 7월로 나뉩니다. 저는 4월을 노려봐야 할 것 같고.... 기능장은 1월에서 5월이네요. 예전이 전기기능장 필기시험을 보고 실기시험은 준비하지 않았는데 그때 마무리 짓고 하는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기사는 약간 좀 다른 것 같죠? 응시자격이 민감하다보니 좀 접수일이 나뉘는 것 같아요. 대개 전기기사는 1,2,3회차를 보고 전기공사는 1,2,4회차를 보는데 여전히 그런지 모르겠네요.

암튼 이렇게 시험일정이 나오다보니 뭔가 새로운 마음이 듭니다. 23년에는 원하는 자격증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