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분저널

배움이란?

반응형

며칠 전 집 근처 도서관에 갔다. 지하주차장에서 엘리베이터까지 가는 통로에 웬일로 환하게 불이 켜져 있었다. 알고 보니 지역민들이 쓴 시, 글, 그림들을 진열해 놓았다. 20M의 작은 통로에 벽에 걸린 그림, 받침대에 받친 시가 제법 근사해 보였다.


천천히 지나가면서 그림이나 시를 보았다. 다소 엉성해 보였다. 그래도 이상하게 눈길이 간다. 그중에서도 내 발길을 잡는 것은 어르신들의 한글 공부에 대한 시였다. 엘리베이터 가까운 구간에 이르니 한글 공부하신 어르신들의 배움에대한 예찬이 쏟아졌다. 삐뚤빼뚤 쓴 글씨가 우릴 어릴적 고사리손으로 큰 네모칸에 쓰던 글씨체다. 그래도 진열될 시인 줄 아셨는지 아주 성의껏 쓴 티가 영력했다. 젊게는 60대부터 많게는 80대까지 있으신데 미소가 절로 나왔다. 괜히 내가 다 행복해지고 뿌듯해지는 기분이었다. 그 중 혼자 뿌듯하기 아까워서 한 사진을 찍어왔다. 




혹시 늦었다고, 이미 틀렸다고 망설이고 두려워 하세요? 도전해보세요! 어르신에게도 한글 공부는 마음 속 큰 한이기도 했지만, 큰 두려움이자 도전이기도 합니다. 사실 배움이란 나이불문, 장소불문 언제 어디서든 유효한 단어잖아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