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분저널

얼굴에서 벌레가 나오는 꿈

반응형
오늘은 잠을 좀 푹 잔 것 같습니다. 겨울이라 겨울잠 자는 동물도 있는데 저만 유독 잠을 잘 못자는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자는 시간도 적은 것도 아니고 장작 7시간정도 잡니다. 이렇게 잠을 자도 잠을 잘 잤다고 하지 못하는 건 왠지 저만의 걱정거리가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 합니다. 요즘 사실 좀 아니 많이 걱정하는게 있거든요. 꿈을 꾸고 잤는데 자는 동안은 잘 잔것 같은데 왜 이렇게 아침에 일어나기 힘든지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꿈이 정말 이상했습니다. 꿈을 두개를 연거푸 꾼것 같은데 앞에 꿈은 기억이 나지 않고 뒤에 꿈만 기억이나네요. 뒤에 꾼 꿈이 좀 충격적이었습니다. 

제가 어딘가에 있던것 같아요. 아마도 집이나 거실이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아무 생각없이 멀뚱멀뚱 있는데 갑자기 얼굴에 벌레가 앉았는지 기어다니는 거예요. 그래서 벌레로 손으로 탁쳐서 떨어 뜨렸습니다. 그런데 그 녀석이 또 달라 붙었는지 얼굴에 기어 다니느거에요. 또 쳐냈는데 좀 기분이 이상해서 거울로 가서 얼굴을 보니 정말 놀랐습니다. 우리가 흔희 뾰록지라는게 코 주변 움푹 패인곳에 많이 나잖아요. 그 뾰루지자리에 뾰루지가 난 부분에서 벌레가 기어나오는거에요. 정말 놀랐습니다. 손으로 눌러 죽일려고 짜는데 죽기능 커녕 줄줄줄 계속 벌레가 나옵는 겁니다. 와 정말 신기하면서 무서웠습니다. 니가 이기나 내가 이기나 해보자는 식으로 있는 힘을 다해 짜니 얼마 안있어 벌레가 더이상 나오지 않았습니다. 
다 나온건가 싶은 생각도 들었지만 혹시나 싶은 마음에 코와 입속등 다른 부위도 샅샅히 찾아봤습니다. 그러다 입을 벌려서 여기 저기 찾아보는데 입을 벌린 상태에서 혀를 위로 올리니 그 입 안 아래에 왠 깊숙한 곳에서 토탈리콜에서 나오는 기계같은 것이 쭉 올라오더니 희안한 무언가가 올라왔습니다. 자세히 보니 흔히 식당에서 먹는 알탕이 포도달리듯 매달려 있는 것입니다. 그것도 엄청 풍성하게 달려 있었습니다. 저는 직감적으로 그 벌레의 근원이 이 알이라고 생각하고 그 알을 마구 떼어내다가 꿈에서 깼습니다. 평소보다 한 시간이나 눈을 떴는데 잠이 더 안올정도로 무서웠습니다.  


제가 작년 연초에는 개잡는 꿈을 꿨는데 이번 해에는 벌레 잡는 꿈으로 시작하네요. 길몽이니 흉몽이니 많은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뭐.... 글쎄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좀 곰곰히 생각해 봤습니다. 사실 이 꿈을 꾸게 된 것은 꿈을 꾸기 전에 암울한 경제위기 관련된 책을 읽었었습니다. 게다가 직장인이라면 돈걱정을 하며 살잖아요. 요즘 경기가 어려우니 살벌하게 돈걱정이 되더라구요.

알이 주렁주렁 달린 건 얼마 전 점심먹으면서 문어가 알을 낳고 보호하는 영상을 봤는데 알이 엄청 많다는 걸 보고 좀 놀랐었는데요. 그 때 영향이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래도 꿈해몽이 궁금하잖아요 그래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 얼굴에서 벌레가 기어나오는 꿈
벌레가 얼굴에서 나오는 꿈은 근심거리리가 몸에서 빠져 나가는 것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걱정하던 일이 순조롭게 풀리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좋은 꿈으로 해석하는게 더 좋겠지만 그래도 건강이나 일이나 사업에 주의할 필요는 있겠습니다. ^^ 


- 벌레가 떨어지지 않는 꿈
벌레가 떼어내도 잘 떨어지지 않는 다는 건 그만큼 귀찮거나 일이 잘 해결되지 않는다는 뜻이기도 한다고 합니다. 벌레가 몸밖으로 나가느냐 안으로 들어오냐에 따라 김흉이 바뀌네요. 벌레가 좋은 의미는 아닌것 같습니다.


-완전 큰 벌레가 나오는 꿈
 벌레의 크기 만큼 스트레스를 의미 한다고 합니다. 저도 크기가 거의 여왕개미 정도 였으니 스트레스가 좀 있었나 봅니다. 그것도 엄청 많이 줄줄이 소세지처럼 나왔으니 말이죠.

- 음식에 벌레가 나오는 꿈
재물이나 부와 같이 경제적으로 좋지 않은 일이 생길수 있다고 합니다. 음식에 벌레가 나온다면 정말 경악할 것 같습니다.

- 벌레를 죽이는 꿈
 걱정이나 우환등으로 그동안 있었던 걱정정거리가 순조롭게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벌레에 대한 꿈해몽이 다양한데요.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벌레가 몸으로 들어오는 것인지 나가는 것이지가 중요한것 같아요. 
어떤가요? 꿈은 그냥 참고 정도하고 일이나 건강, 그리고 사업에 대해 한번즘 점검해 보는게 좋을 것 같네요. 이것으로 몸에서 벌레가 나오는 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